10월엔 많이 놀러 다녔는데 11월에는 일도 많이 줄었고 날씨도 좀 쌀쌀해져서 놀러 안갔더니 운행거리가 많이 줄었습니다. 덕분에 주행거리와 비례되어 충전비도 절반으로 줄었네요. 온도가 내려가서 전비가 많이 안좋아지는 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11월은 평년보다 따뜻하다고 하다고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전비가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총 충전량 (kWh) | 총 충전비 (won) | 총운행거리(km) | 평균연비 (km/kWh) | |
9월 | 328.81 | 94,774 | 2,214 | 6.87 |
10월 | 313.37 | 60,893 | 2,220 | 7.08 |
11월 | 142.34 | 33,796 | 1,070 | 7.52 |
신기한 건 10월보다 11월에 전비가 더 높다는 점입니다. 제가 추측하기로는 10월에는 고속도로 주행이 전체 주행거리의 1/3~1/2 정도로 많았고 11월에는 대부분이 시내주행이라는 점입니다. 확실히 고속주행이 전기차에게는 다소 약점이 되긴 되는 거 같습니다.
이제 12월에는 온도가 조금씩 떨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울산은 아직까지 영상에 머물고 있어서 전비가 떨어지고 있진 않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기록을 해서 겨울철에 연비가 얼마정도 나오는지도 확인해야 겠습니다.
니로EV(2019) - 25년 1월 충전비, 주행거리 결산 (feat, 전기차 장점) (0) | 2025.02.03 |
---|---|
니로EV(2019) - 12월 충전비, 주행거리 결산 (1) | 2025.01.08 |
알리 천원마트에서 구매한 자동차 트렁크 정리함 (1) | 2024.11.12 |
니로EV (2019) - 어둡고 뜨거워지는 실내등 LED로 교체 (1) | 2024.11.07 |
니로EV (2019) - 10월 충전비 결산 & 신한카드 EVerywhere카드 혜택 (0) | 2024.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