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신나는 하루

반응형

대출이 1~2개 일 때는 내 대출이 뭐가 있는지 그냥 알 수 있지만 가끔 대출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대출일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이너스통장이나 자동차할부입니다. 마이너스통장 설정을 하더라도 안 쓰면 대출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은 설정하는 순간 설정된 그 금액이 모두 신용대출로 처리됩니다. 자동차할부도 할부라고 부르지만 대출로 처리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크레딧포유

그래서 정확하게 알려면 금융사이트에서 대출을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제가 선호하는 건 '크레딧포유'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회사에서도 직원의 신용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발급하라고 요구할 때 이야기하는 게 이 '크레딧포유'입니다.

 

크레딧포유 - 신용정보조회서

크레딧포유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에 들어가서 홈화면에 있는 일반신용정보조회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크레딧포유 - 신용정보조회서

비회원으로 들어가서 조회해보려고 했지만 안돼서 회원으로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잘못했을 수 있지만 안되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될 거 같네요.

 

크레딧포유 - 신용정보조회서

중간중간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지만 이건 우리나라 특유의 방식이라 방법이 없네요. 다 설치해 주면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크레딧포유 - 신용정보조회서

딱히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그냥 진행하면 자동으로 '본인신용정보조회서'를 발급하면 됩니다.

 

크레딧포유 - 신용정보조회서

제출할 곳이 있어서 프린트를 했는데 신용, 담보인지 어느 금융권에서 대출했는지, 그리고 대출금액과 대출받은 날짜까지 꽤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대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 담보대출을 받으려면 DSR를 맞춰야 되는데 이게 기존 대출이 많을 경우 담보대출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본인의 대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부동산계약을 진행하시면 중간중간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줄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대출이 많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