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신나는 하루

반응형

고용보험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은 실업급여(구직급여)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고용보험이 해당되지 않는 곳에서 일했던 사람들은 생활비의 문제로 인해서 더 좋은 직장보다는 당장 일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게 됩니다. 악순환이 반복되다 보니 정부에서는 한 달에 최대 50만 원씩 받을 수 있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2021년 1월부터 실시했습니다. 

 

문제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의 통장이 압류되어서 실제 생활비로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금융권과 취업지원전산망 간 전산망이 연결되었습니다. 덕분에 취업이룸통장을 개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업이룸통장은 국민기업농협부산수협신한우리하나은행,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 우체국에서 개설할 수 있으면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됩니다. 이 통장은 다른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면 국민취업지원으로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취업성공수당만 입금되는 통장입니다. 

 

 

신한은행 취업이룸통장 상품설명서
신한 취업이룸통장 상품설명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한 돈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돈이 생겨서 입금을 하려고 해도 입금할 수 없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한 통장개설이라고 해도 통장개설이기 때문에 통장수에 합산되어 일정기간동안 다른 통장을 개설할 수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통장개설이 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통장개설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장점은 압류되지 않아서 수당을 받아서 필요한 곳에 쓸 수 있는 안전한 통장이라는 점입니다. 사정이 어려운 분들은 통장이 압류되어서 돈을 뽑지 못해 필요한 곳에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 연체로 인해서 신용불량상황이고 통장이 압류되어 있다면 이 통장을 개설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