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신나는 하루

반응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주민등록번호 끝자리가 '1'인 저는 어제 신청을 했는데요. 울산페이로 신청했습니다. 신용카드로 신청도 가능하고 지역화폐로 신청도 가능하고 주민센터에서 발급해주는 카드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카드나 울산페이(지역화폐)같은 결제수단으로 발급받게 되면 6일 신청해서 7일에 수령이 가능한데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려고 하면 13일에 신청을 해야 됩니다. 

 

 

 

국민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재난지원금을 카드로 수령하면 국민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는 자동적으로 카드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구분을 해서 사용하기 위해서 울산페이로 신청을 했습니다. 울산페이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착한페이'라는 앱을 다운받아서 본인인증하고 메인에 있는 신청배너로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재난지원금 수령

11시경에 울산페이로 지급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빨리도 들어왔네요. 역시 우리나라가 일을 잘하는 거 같습니다. 어느 나라나 공무원을 욕하는 분위기지만 우리나라가 그중 젤 나은 듯합니다. ㅎㅎ

 

 

 

착한페이

착한 페이에 들어가서 수령팝업이 뜨면 수령하겠다고 눌러야 합니다. 그럼 국민지원금이 울산페이에 지급됩니다. 이제까지 울산페이를 쓸 때는 울산페이카드를 이용해서 사용해왔는데 QR코드를 이용한 결제를 해보기로 하고 나가봤습니다. 맘스터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맘스터치를 갔습니다. 울산페이가 가능한 매장에서는 보통 계산대에 울산페이 QR코드가 있습니다.

 

 

 

착한페이 결제

착한페이에 있는 결제하기를 누르면 나오는 카메라를 그 QR코드를 비추면 결제하기 창으로 넘어갑니다. 거기에 결제해야 되는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결제가 이루어지는 데 매장직원들은 얼마를 결제했는지 확인이 불가능하니 스마트폰을 보여줘서 매장직원이 결제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 끝입니다.

 

 

 

국민지원금 맘스터치

맘스터치에서 결제했습니다. 싸이버거세트 2개.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