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신나는 하루

반응형

제가 사는 집의 욕조에는 배수구에 망이 없습니다. 새 아파트였고 처음부터 없었기 때문에 이제까지 없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다른 집에는 욕조에 망이 있는 거예요. 그래서 이러다 탈모가 있는 내 머리카락으로 인해 배수구가 막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배수구망을 다이소에서 구매해보려고 갔답니다. 근데 처음에 갔을 때는 직경 55mm짜리 작은 사이즈밖에 없어서 우선 작은걸 사서 쓰고 있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이 있어서 다시 갔더니 큰 사이즈가 있어서 큰 사이즈도 구매했기 때문에 비교를 해보려고 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배수구망은 배수구 구경이 25~55mm일 때 사용이 가능하고, 큰 배수구망은 배수구 구경이 40~70mm일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직경은 그렇지만 가운데 구멍이 작은 건 25mm, 큰 건 40mm로 꽤 차이가 납니다.  

 

 

 

이게 바로 이제까지 배수구망도 없이 쓰고 있는 욕조의 배수구입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들을 위해서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머리카락이 걸려있더라구요...이제까지 내려간 머리카락들이 하수구에 쌓여있지 않길 빌어봅니다. 

 

 

 

 

이렇게 놓고 보시면 차이가 꽤 나죠? 맨처음에 작은 거 사갈 때는 작은 배수구망 밖에 없기도 했지만 이 정도면 충분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뒤집어 놓고 보면 높이도 꽤 차이 나는 거 보이실 거예요. 

 

 

 

왼쪽 작은 배수구망, 오른쪽 큰 배수구망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왼쪽은 작은 배수구망인데, 작아서 한쪽으로 쏠려서 있는 거 보이시죠. 오른쪽 이미지는 큰 배수구망인데 우리집 욕조에 딱 맞네요. 이건 우리 집에 원래 있어야 하지만 건설사에서 횡령한 배수구망이 아닐까라고 생각할 정도로 딱 맞네요.

 

처음에 작은 배수구망을 썼을 때 처음에는 크기가 안 맞아서 제대로 설치되진 않았지만 물도 잘 내려가고 문제가 없었습니다. 근데 제가 탈모가 심해서 일까요? 2번 혹은 4번 정도 샤워를 하면 머리카락과 거품이 쌓여서 물이 너무너무 안 내려갑니다. 이건 밑에서 작은 배수구망을 썼을 때 물이 내려가는 동영상을 밑에 첨부하도록 할게요. 이대로 일주일 쓰다가 너무 짜증 나서 배수구망을 새로 사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다이소에 가서 다른 거 없나 찾아보려고 갔더니 그 전에는 없었던 큰 배수구망이 있어서 그걸 샀던거죠. 큰 배수구망을 사서 욕조에 넣어보니 크기도 딱 맞아서 우선 맘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물이 정말 잘 내려갑니다. 작은 배수구망은 머리카락이 없어도 내려가는 게 좀 느리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큰 배수구망은 크기가 크다 보니 배수구망이 없었을 때만큼 물이 시원하게 내려갑니다. 

 

다이소 배수구망을 구매하실 분들은 크기가 되신다면 큰 배수구망 사세요. 작은 배수구망은 욕조에서 쓰기에는 너무 자주 청소해줘야되요. 다들 아침저녁으로 2번 정도 샤워하시지 않나요? 그럼 2일마다 청소해줘야 되고 가족이 많다고 하면 매일 청소해줘야 될 수도 있습니다. ㅠㅠ 너무 불편해요.

 

 

 

다이소 작은 배수구망

그나마 이렇게 내려가는 게 다행입니다. 심할 때는 샤워하는 도중에 아예 안내려가서 배수구망을 아예 들어내고 샤워한 적도 있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